
남편이 매일 술을 즐겨 먹는 편인데,
같이 산책하다가 발이 너무 아프다고해서 엄살피운다고 뭐라고 했습니다.
근데 다음날도 계속 아프다고해서 병원 가보니 통풍이라고 진단받고, 통증이 심해 수액까지 맞고 지금 약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약복용하고 조금 괜찮으니 다시 술을 먹고 있는데…
너무 걱정입니다.
통풍은 완치가 가능할까요???
가족, 건강, 경제, 사회, 여행, 사랑, 친구, 문화등 사용자가 올린 질문이나 궁금한 내용, 고민에 대하여 투표 또는 답을 공유하는 온라인 지식교류 커뮤니티
가족, 건강, 경제, 사회, 여행, 사랑, 친구, 문화등 사용자가 올린 질문이나 궁금한 내용, 고민에 대하여 투표 또는 답을 공유하는 온라인 지식교류 커뮤니티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나요?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하여 가입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재성절 링크를 이메일로 전달드립니다.
질문을 리포트하는 이유를 기재하세요.
답변을 리포트하는 이유를 기재하세요.
Please briefly explain why you feel this user should be reported.
통풍은 혈청요산농도가 7.0mg/dL 이상일 경우로 정의하는데,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약물치료를 하지 않습니다.
1차 치료는 생활습관 개선이며, 핵심은 체중 감량입니다. 이를 위한 식습관 개선에는 퓨린 함량 간 등의 고기의 내장류와 과당이 많이 함유된 음료수와 맥주를 피하는 것이 권고됩니다.
무엇보다도 통풍 환자들은 식이습관이나 생활방식, 운동습관, 체형, 취향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인 치료지침에 따르는 것보다는 환자의 특성에 따른 개별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통풍의 정확한 진단이 선행돼야하고 통풍으로 확인되지 않은 무증상고요산혈증 환자는 정기적으로 혈청요산농도를 추적검사하고 관련 질환과의 연관성을 찾아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